사업소개

AI 인공지능

AI Bot 상담서비스

인공지능 컨택센터 (Athena)

Athena(아테나)는 컨택센터 솔루션 선도기업 브리지텍이 수년간의 구축경험을 토대로 완성한 진화된 대화형 무인 상담 플랫폼입니다.
음성봇,챗봇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여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기다림 없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경험을 차별화하고
고객의 질의 분석을 통해 전문상담사를 연결하고 간단한 상담이나 거래성 업무 등을 대기 없이 바로 처리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PDF 다운로드
주요 특징
  • 인공지능(AI) 기술 탑재
    • 음성인식(STT), 자연어이해(NLU), 음성합성(TTS),기계학습(ML/DL) 등의 인공지능(AI) 기술 탑재
  • 대화 디자이너 제공
    • 쉽고 빠른 대화/시나리오 작성, 문맥관리가 가능한 대화 디자이너 제공
  • 멀티 채널 고객 인터페이스 제공
    • 고객 경험 기반의 음성(음성봇), 텍스트(챗봇) 등 멀티 채널 고객 인터페이스 제공
  • 멀티 AI 엔진 지원
    • 자연스러운 음성 인터페이스 제공을 위한 멀티 AI 엔진 지원 (NAVER CLOVA 외 3rd Party 지원)
  • 서비스 통계 제공
    • AI 상담의 실시간 대화 이력관리 도구 및 서비스 통계 제공
기대 효과
  1. 1

    전담상담사 연결을 통해 고객대기시간 최소화 및 상담사간 호전환율 대폭 감소
  2. 2

    평균 50~70% 수준의 단순업무인 확인, 통지, 공지, 조회 등의 처리를 통해 인 · 아웃바운드 업무 감소
  3. 3

    음성봇, 챗봇 등과 연계를 통해 셀프서비스률 크게 향상
  4. 4

    AI상담도우미 등과 연계하여 담당업무 뿐만 아니라 타부서 상담업무도 진행 가능
  5. 5

    장애인, 외국인 등 특수상황에 맞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여 고객의 기업인지도 크게 향상
  6. 6

    상담내용 실시간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서 대고객 마케팅 데이터로 적극 활용
활용 사례
Examples of activities
Athena 구성도
고객사
고객사